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35)
여행의 이유 | 김영하 약상자에는 없는 치료제가 여행이다. 여행은 모든 세대를 통틀어 가장 잘 알려진 예방약이자 치료제이며 동시에 회복이다. _대니얼 트레이크 여행처럼 신선하고 여행처럼 설례임을 주는 감정은 별로 없다. 보고 듣는 모든 것이 새것들이다. 새것들이니 호기심이 일어나고 호기심을 갖고 보니 무슨 감상이고 생각들이 두리둥실 떠다닌다. 이 객지에서 얻은 감상을 쓰는 것이 바로 기행문이다. 객지에서 얻은 감상. 작가는 고스란히 이 감상의 기행문을 일기의 형식을 빌어 산문으로 저장하고 있었음에 틀림없다. 일기란 무엇인가? 그날 하루의 중요한 견문, 여행의 풍경, 감상, 사색 들의 사생활을 적는 은밀한 글이다.누구나 ‘그 날’이 있고 ‘그날’ 하루의 생활이 있다. ‘그날’은 자기 일생의 하루요, ‘그날’ 하루의 생활은 자기 ..
2020년7월18일 통합산행 산행 계획향후 계획 ① 북한산 (구기터널입구-삼천사계곡) / 7월18일 토요일 통합산행반 ② 관악산 둘례길 5코스 / 8월15일 토요일 오후반② 관악산 학바위 능선 / 미정③ 관악산 8봉능선 / 미정④ 관악산 6봉능선 / 미정① 북한산 구기터널 → 삼천사계곡 ■ 산행시간 : 6시간.■ 등급 : 매우 초급 ■ 집결장소 : 불광역 2번출구 나가기 전 의자■ 집결시간 : 7월18일 토요일 12:00 , 하산시간 5시. ■ 산행코스 : 불광역 → 구기터널지킴터(각황사) → 향로봉 → 비봉 → 사모바위 → 삼천사계곡■ 준비물 : 점심, 여벌 옷, 스틱, 선글라스, 물(1리터), 기타 개인용품 ■ 뒷풀이장소 : 하나고등학교에서 버스타고 연신내역 2번출구 쪽에 있는 개성손만두 은평점(청구성심병원 앞) 청구성심병원 쪽..
늙어감에 대한 개인적 준비 나이듦에 대하여 과연 이 책이 나에게 준 메세지는 무엇일까? 노화,늙음, 나이듦에 대한 철학적 인식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건강도 중요하다.어느하나 중요하지 않은것은 없다. 비굴하지 않고 외롭지 않게 내 삶에 충실하며 밀도있는 삶을 살아야만 하는 것. 예순을 넘기고 사회가 규정한 생산성이 떨어져 더이상 노동의 가치를 존중받지 못하면 죽을텐가? 그렇치 않고 지난날 열심히 산 댓가를 축복받으며 아름다운 제2의 삶을 살아낼텐가. 살아야 한다면 작가의 말대로 나이별 변곡점에 시대와 나이에 맞는 가치관을 재정립하고 리뉴얼 하지 않으면 살아가는 나날이 괴로울 뿐이다. 깨달음 하나. 중년의 고뇌는 반드시 지나야 한다. 중년. 이 시기의 경험들은 일종의 '중년의 위기' 같은 것들이다. 그렇게 치열하게 고뇌하..
2020년 하반기 산행계획 관악산 산행 계획 향후 계획 ① 관악산 둘례길 5코스 / 7월18일 토요일 ② 북한산 (구기동-산성입구) / 8월15일 토요일 오후반. ② 관악산 학바위 능선 / 미정 ③ 관악산 8봉능선 / 미정 ④ 관악산 6봉능선 / 미정 ① 관악산 둘례길 5코스 / 7월18일 토요일 - 산행시간 : 6시간. - 등급 : 매우 초급 - 집결장소 : 사당역 3/4번출구 나가기 전 - 그림 참조 - 집결시간 : 7월18일 토요일 오전 11시 석수역 주변 맛집표 ① 코다리찜 명태찜. ② 생고기집. ③ 동동주 & 두부 집 ④ 닭갈비 집
북한산 2020년 상반기 정리 2020년 상반기 산행결산 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횟수 2번 1번 2번 3번 1번 2번 날짜 상세정보 1/11 산대장 : 사계 대장님 코스 : 송추~오봉~우이동~대동문~우이동 URL : bit.ly/31RwcgD 사진 갤러리 : bit.ly/2Cee8SY 2/1 산대장 : 해솔님 코스 : 관악산 (학우봉-삼성산-무너미고개-학바위능선-연주대-사당주능선) URL : bit.ly/3fd387i 3/28 산대장 : 사계님 코스 : 불광사~불광사~선림사~진관사~삼천사~문수사~승가사~각황사 URL : bit.ly/2VT5d0d 4/4 리딩 산대장 : 태구리 코스 : 사당역 → 관음사 → 연주대 → 사당역 URL : bit.ly/2NZ8lnb 4/25 산대장 : 하야니님 코스 : 우이령길 - 석굴암 - ..
국내 가족여행을 기획하다 일본은 자국 국내여행이 무척이나 활성화 된 곳이다. 자국 인바운드 여행플랫폼이 잘되어있다는건 어느곳을 가나 편안한 숙소와 먹거리가 있다는 의미다. 그에반해 한국은 인바운드 여행이 여전히 미숙하다. 특정지역 특정장소 한 곳을 가보고 싶은데는 있으나 그 장소에서 숙식까지 해결하기엔 여전히 미흡한 점이 많다. 그렇다고 국내여행을 마냥 안할수는 없지 않은가. 조금 발품팔다보면 백프로 만족스럽진 않지만, 나름의 만족도를 이룰수 있는 동선은 구축해볼 수 있다. 어쨋든 신발을 신고 길어나서야 여행이 시작되니 집을 나서보자 ~ 먼저 공주 계룡산 도예촌을 방문한다. 그곳에서 도예체험과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나만의 찻잔과 컵을 하나씩 갖는건 어떠한가. '웅진요'라는 도예방은 양미숙 도예가가 체험및 운영하는 곳으로 체험시간..
The Minimalist’s Strength Workout 코로나여파로 인한 4월한 달 가정에서의 운동 법. 원문 https://getpocket.com/explore/item/the-minimalist-s-strength-workout The Minimalist’s Strength Workout - Outside - Pocket Five exercises that will guarantee you have the strength to adventure all weekend, well into your eighties. getpocket.com 최소주의자들의 5가지 강력한 운동법 (80살까지 건강을 유지하는) 야외에서 러닝, 자전거 타기, 등산, 수영을 하는 운동선수처럼 나는 많은 시간을 운동하는데 할애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건강유지를 위해 운동의 중..
언어의 온도 ∙ 제목 : 언어의 온도 ∙ 저자 : 이기주 ∙ 날짜 : 12월 어느날 ,2017년 말과 글은 머리에만 남겨지는게 아닙니다. 가슴에도 새겨집니다. 마음 깊숙이 꽃힌 언어는 지지 않는 꽃입니다. 우린 그 꽃을 바라보며 위안을 얻기도 합니다. 당신의 언어온도는 몇 도쯤 될까요 언어에는 나름의 온도가 있습니다. 따뜻함과 차가움의 정도가 저마다 다릅니다. 온기 있는 언어는 슬픔을 감싸 안아줍니다. 세상살이에 지칠때 어떤 이는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고민을 털어내고 어떤 이는 책을 읽으며 작가가 건네는 문장에서 위안을 얻습니다. 그렇다면 이 책을 읽고 있는 당신의 언어온도는 몇 도쯤 될까요. 무심결에 내밷은 말 한마디 때문에 소중한 사람이 곁을 떠났다면 “말 온도”가 너무 뜨거웠던 게 아닐까요. 더 아픈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