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d-Musée du Louvre

Musée du Louvre 관람순서

우선 출발전 약간의 간식거리와 식수를 챙겨야 한다.워낙 넓기도 하거니와 계속걷다보면 약간의 허기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중학교2학년과 초등학교4학년 여자아이가 루브르의 그림을 보고 얼마나 이해할 수 있을까? 그런 쓸데없는 질문이  머리속을 떠나진 않는다.아직 확실하게 정한건 아니지만 루브르미술관에 전시된 작품들을  한국인 가이드로 설명을 좀 듣는편이 나을듯 한데 여전히 결정을 하진 못했다.

먼저 루브르 피라미드쪽 통로로 입장하는 방법이 있고 줄이 꽤나 길다면 “Rue de Rivoli” 나 “Palais Royal – Musee de Louvre” 는 지하철역에 연결되어 있는 “Carousel du Louvre”를 이용하면 박물관에 더 빠르게 입장을 할 수 있다고 한다.이곳 말고도 Palais Royal Musee du Louvie 역 (7번출구)에 내려 지하 나폴레옹 홀로 들어가면 입장이 빠르고 편하다. 또는 Porte des Lions 입구(Corrouse, 카루젤 개선문 왼편)로 들어가도 된다

입장 후 우선 화장실 부터 들리고 무료 락커에 가방을 맡기자. 락커는 무료이며 장시간 몸을 지치게 하고 싶지않다면 왠만한건 그냥 넣어두는 편이 좋다.아래 그림 순서대로 그림을 관람하면 된다. 밑에 보이는 그림은 루르브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한글브로슈어 PDF 파일이 있다. 그 그림을 편집하면 문제가 없다.

서양미술사 , 기타정보

참으로 오랫동안 그 책을 읽었다. 근 3개월 가량을 집앞 도서관에서 주말내내 빨간펜으로 밑줄 그어가며 읽어내었다.

“태양은 찍어누르는듯 세차게 내려쪼였다.햇볕은 모레와 바다위에 무너지고 있었다.” 알베르 까뮈의 대표작 “이방인”에 나오는 구절이다.몽마르뜨  어느  구석진 카페에 앉아 연거푸 담배를 피워대며 내려쬐는 태양을 보며 한줄 한줄을 이어갔는지도 모른다. 어쩌면 내가 힘겹게 읽어내린 한장한장의 글자들이 태양이 찍어누르는 것처름 나에겐 강렬한 느낌으로 다가왔다. 그리고 마지막 책장을 덮으며 내가 내린 결론은 우리가 알아야 하는 필수교양임에는 틀림없다는 사실이다.

 

  • 오디오 가이드 : 정상가 5유로, 할인가격 3유로 (티켓샵에서 대여가능)
    * 주요작품위치 비너스-쉴리관 1층 / 니케-드농관 맨 오른쪽 계단 끝 / 모나리자-드농관 2층 13번 방
    * 입장 시간 오전9시~오후6시(수,금~21:45까지)
    * 루브르 지하쪽 입구가 지상 피라미드 입구보다 줄이 짧다.
    * [참고사이트]

 

오후 일정

일정상으로는 루브르 박물관을 관람 후 왕궁정원(Jardin du Palais Royal)과 비비안 갤러리를 둘러볼 예정이다.먼저 왕궁정원은 루브르 박물관과 멀지 않은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점심 먹을 시간과 약간 겹친다.이럴때 현지상화을 판단하여 이동하자.

두 번째 비비안 갤러리를 방문하고자 한다면, 이 블로그에 나온 곳에서 점심을 먹어도 좋을듯 싶다. 영어식 이름으로는 Gallerie Vivienne 인데 19세기 전반  파리의 상권과 골동품,서점 등이 모여 있던 곳이였다. 걸어면서 우연히 발견되기도 하는 곳이기도 하며 실제 관광시간은 십분이면 족할듯 하다. 마치 바깥거리와는 단절된 고전 영화속의 한 장면이 연출되는 곳이라도 한다.

La Bourse et La Vie 음식점이나 Wine bar 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음.

점심장소

La Bourse et La Vie
Juveniles Wine Bar

오후일정

🚲 자전거로 이동은 약 9분 정도 걸리는 듯 하다. 오히려 비가 오지 않거나 자전거를 탈 만한 날씨라면 자전거로 이동하는 편이 나을듯하다.행여 불안하여 🚇지하철로 이동한다면,  공원에서 4분정도 이동하면 전철역이 나온다.

15:00 – 오페라 가르니에 , (가는 방법 지하철 이용 2코스)
17:00 – 몽마르트 언덕

현지명 : Montmarte
주소 : Montmarte, 75018 Paris
찾아가는 방법 : M2 Anvers 역, M12 Abbesses 역에서 하차

 

만약 🚲 자전거로 이동 한다면 2.5Km 거리에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밸리브의 위치를 확인하고 움직이자. 몽마르뜨 오르는 길목에 ‘Grenier a Pain‘  이라는 빵집이 있는데 2015년 바게뜨 경연대회에서 1등을 한 곳이다. 빵맛이 좋다고 하니 한번 들러보자

option 2 : [몽마르트 근처-샤크레퀴르 대성당]
option 3 : [몽마르트 근처- 테르트르 광장]

저녁식사 장소

1. 세봉 Sebon,
2. 르 팡트뤼슈-Le Pantruche

식사 후 집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전철자전거가 있다. 아 혹시 귀찮으면 우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