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Get in Paris

← 뒤로가기

1. 파리드골 공항 도착

먼저 공항에 도착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을 사전에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우리가 타고가는 아시아나 비행기는 터미널1로 도착한다. 그러나 만약 터미널2로 내렸다고 해도 당황할 필요는 없다. 터미널 1로 도착할 경우 공항무인셔틀(CDGVAL)을 타고 약 6분이동하면  터미널 2또는 3으로 이동한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 처름 그곳에서 RER(급행) 탑승하면 된다 . 앞서 언급한  터미널 2에서 하차를 했다면 그 곳에서 RER 이 표시된 곳으로 이동하여 승차하면 된다.

RER B (Chatelet Les Halles 행-30분소요) 를 타고 Chatelet Les Halles역에서 하차하여  다시 1호선으로 갈아타야한다. 우리가 묶을  숙소는  튈르리역(Tuileries.)에서 있다.
* 기타 가는 방법 소개자료

2. 샤를드골공항에서 호텔로 가는 방법을 다시 한번 더 정리해 본다

RER B탑승 (급행지하철)
→ Chatelet Les Halles역 하차
→ 1호선 환승(Chateau de Vincennes 방향)
→ Tuileries 역 하차(튈르리 역(Station de métro des Tuileries)
→ Sortie 가 출구라는 뜻이니 이 곳을 보고 나가면 된다.

3. 환승하기.

전세계에서 가장 큰 지하철 역인 Chatelet les Halles은 지하철 1, 4, 7, 11, 14 호선, RER A,B,D 선등을 잇는 핵심역이다. Chatelet les halles 안에는 두개의 지하철역이 있는데, Chatelet 역과 Les Halles역이다.  Chatelet 역에는 지하철 1, 4, 7, 11, 14호선이 모두 서고, Les Halles역에는 지하철 4호선과, RER A,B, D,선이 선다.  바로 이 Les Halles과 Chatelet 역 환승 구간이 굉장히 길다. 14호선은 그나마 Chatelet와 Les Halles 중간에 위치해서 수월하지만, 가령 7호선과 RER 선 거리는 극과 극이라고 보면 되겠다. 그나마 4호선이 Chatelet역에도 서고, Les Halles역에도 서서 걷기 싫을 때 다행일 때가 있다.

4. 교통카드 정보

5. 파리에서 버스 타는 법

6. 바토무슈 유람선

우리가 공항에서 수속을 마치고 숙소에 돌아오는 시간이 아마도 8시나 9시 정도가 되어야 도착할 듯하다.행여 운이 좋게 그날 바로 센강의 야경을 감상하며 유람선을 탈 수 있다면 바토뮤슈 유람선을 타야 한다.

7. 몽 파르나스 타워로 이동.

사실 몽파르나스는 여전히 의문이다. 파리 시민들도 잘 가지 않은듯 한데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꽤나 평점이 높은 곳이다. 이곳을 가야할지 말아야 할지는 현지의 날씨와 당시의 기분에 따라 결정 할 생각이다.

← 뒤로가기